본문 바로가기

육아/건강

안전한 유아용 세탁세제 추천

아이 관련 세정제들은 뭔가 계속 안전성이 걱정돼서 자꾸 유목민이 되는 것 같아요. 그러던 와중에 얼마 전에 소비자평가원에서 유아용 의류 전용 세제 10개 제품에 대해 안전성, 품질 등을 평가했다는 기사가 나왔더라고요.

 

안전기준 평가에서는 크게 3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했는데요. 

1. 유해물질
  (1) 벤젠·테트라클로로에틸렌 등 규제물질 8개 항목
  (2)납·카드뮴 등 중금속 3개 항목
  (3) 알레르기 반응 가능 물질 26개 항목
2. 액성(pH)
3. 생분해도(세제가 자연 분해되는 정도)

 

다행히도 10개 제품 모두 안전기준 평가에는 전 제품이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출처 : 조선비즈(shorturl.at/bBJM7)

 

 

세척성능 평가 결과 엘지생활건강의 '비언스 핑크퐁 세탁세제'와 보령메디앙스'의 '비앤비 섬유세제'의 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고 합니다. 

 

출처 : 한국소비자평가원 (shorturl.at/uwxI1)

 

 

예전에 에티튜드, 비앤비도 써본 적 있고, 지금은 다른 제품을 쓰고 있는데, 어른 옷도 그냥 아이 세제로 같이 빨다 보니 헤프게 쓰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가성비를 생각 안 할 수 없죠. 세탁성능도 좋은 베이언스 핑크퐁 세탁세제가 3.5kg 세탁량 대비 158원으로 가성비도 제일 좋다고 합니다.

 

출처 : 한국소비자평가원 (shorturl.at/uwxI1)

 

 

비앤비는 같은 기준에 237원으로 좀 높고, 에티튜드는 426원으로 가격은 가장 비싼데, 용량도 표기보다 부족해서 '계량에 관한 법률'을 위반했다고 합니다. 에티튜드... 작년에 젖병세정제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 검출된 문제도 그렇고 여러 가지로 정 떨어지네요ㅎㅎ 정말 요즘 물건들은 패키지나 광고 문구에 현혹되면 정말 안 되는 것 같아요.

 

 

출처 : 머니투데이 (shorturl.at/tyIS4)

 

 

물 1L당 필요한 세제의 양이나 세탁기 종류에 따른 세탁수량 등 올바른 세제 사용을 위한 표준사용량 표시 실태도 함께 조사했다고 합니다. 아래 표를 살펴보면, 이것도 베비언스 핑크퐁 문제가 없네요! 안전하고, 세정력 좋고, 가성비 좋고, 안내도 안되어 있고! 

 

 

출처 : 머니투데이 (shorturl.at/tyIS4)

 

 

안 그래도 세탁세제 다 떨어져 가던 차라 저는 핑크퐁으로 바꿔서 구매했어요ㅎㅎ 사실 안전성에 대해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희가 다 실험을 해볼 수는 없으니 뭐 믿고 써야죠. 그래서 안전성에 10개 제품 모두 안전하다고 평가받았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shorturl.at/tyI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