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3개월 만에 영어 프리토킹하는 법 : 딱영어 연구소 김영익 소장님 온라인 zoom 무료특강 후기

강의, 강사 소개

 

제목에 끌려서, 게다가 온라인! 게다가 무료! 신청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신청해서 약 1시간 동안 <3개월 만에 영어 프리토킹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딱영어 연구소 김영익 소장님께 특강을 들었습니다. 김영익 소장님은 <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 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라는 제목의 책으로 5개 온라인서점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하셨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소장님은 잘 모르고, 작년에 독서법 강의 들었던 박현근 코치님을 믿고 신청하였습니다. (박현근 코치님, 정말 마인드 짱이신분. 오픈채팅방 링크남겨둡니다.)

 

 

 

 

3개월 만에 프리토킹? 어떻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말 아주 1시간이 아깝지 않은 동기를 뿜뿜하게 해주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영어목표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당장 급한건 여행가서 필요한거 요청하거나 물을 수 있고, 외국 사람만나면 긴장하지 않고 간단한 얘기 나눌 수 있는 딱 그 정도. 물론 그 이후에는 영어 기사도 좀 읽고, 유튜브나 미드,영드도 볼 수 있고, 영어 이메일이나 전화도 편하게 할 수 있게 되면 좋지만요. 소장님 말씀은 앞에 것이 되어야 뒤에 것들이 된다는 말씀이셨습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계속 반복해서 말씀하시는 이 특강의 핵심은 이거였습니다.

아는 영어로 당장 말해라 !!

 

뭐 더 공부하려고 하지말고 지금 그냥 아는거 가지고 말해라. 영어공부라는건 2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는데, Accuracy(정확성)과 Fluency(유창성)이라고 합니다. 정확성에 집착하면 말하고 싶은 단어를 몰라서 말할 수 없지만, 유창성에 집중하면 의미만 전달하면 오케이! 다시 말해서 영어는 언어고, 소통이므로, 실제 회화에서 정확한 영작은 불필요하므로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직역하려고 애쓰지 말고, 의미만 전달되도록 쉬운영어로 이어말하면 된다는 말씀이셨습니다. 

실전 프리토킹 = 쉬운 영어로 이어말하

 

그렇게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 시간 안에 이런 특급비결을 알려주시더라구요. 하루에 하나씩 주제를 정하고, 키워드를 뽑고, 이야기를 해나가라고요. 첫주에는 2분, 둘째주에는 3분, 셋째주에는 4분 이런 식으로 시간을 늘려나가면서요. 문법, 단어, 리스닝에 집착하지 말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막힘없이 하는 것에 집중하라고요.

예시) 나의 40대 모습

베테랑, 좋은 아빠

 

영어 공부의 목표?

그래서 영어의 첫번 째 목표는 3개월 안에 혼자 10분이상 영어로 막힘없이 말하는 것이 되어야한다고요. 매일 2,3,4분씩 하다보면 10분 정도는 되지 안겠어요? 맨날 유튜브같은데서 미드, 영화, 테드, 음악 등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봐도, 과연 저게 될까? 나는 지금 당장 필요한 것도 말 못하는 초보인데? 나한테 과연 저 방법이 필요할까? 이런 회의적인 마음이 들었거든요. 근데, 소장님 강의를 들으니 딱 이거다 싶었습니다. 

3개월 안에
혼자 10분이상
영어로 막힘없이 말하기

 

 

한국에서 영어 프리토킹에 성공하는 비밀 : 3단계

소장님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미드, 유튜브 본다고 영어 안 는다고. 문법한다고 안는다고. 영어는 말하기 훈련, 실제 대화를 하는데 에너지의 70~80%를 써야한다고. 안개 속을 헤매다가 빛을 본 느낌, 막혁던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영어 프리토킹에 성공하는 비밀

 

1. 체화 훈련 (중학 영어 1,000문장 체화)
2. 실제 대화 (쉬운 영어 듣고 따라하기)
3. 쉬운영어 노출 (영어를 삶 속에 녹이기)

 

 

말하기 훈련하려면

일단 혼자해보고, 잘 안되면 남편꼬셔서 같이 해보려구요. 근데 아무래도 혼자하면 계속 동기가 좀 떨어지잖아요. 재미도 없어지고. 그래서 지지부진하다 싶으면 온라인 특강부터 신청해보려구요.

 

소장님 프로그램이 다양하더라고요.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고, 엄마들은 저녁시간이 자유롭지 않기도 하고, 집에서 하고 싶다 싶으면 온라인 특강 들어도 좋고, 직장인 분들은 오프로 참석하면 더 좋고요. 수업링크도 공유합니다. 우리 같이 공부해서 다른 인생을 살아봐요!!!

 

 

< 3개월만에 프리토킹 하는법 > 온라인 특강
https://m.smartstore.naver.com/ddac_english/products/4939470930?NaPm=#REVIEW

<3개월 정규 과정 안내>  (박현근 코치님이 보장하신답니다. 강추하신답니다)
https://cafe.naver.com/ddaceng/101053

<딱영어 상담 카톡>
http://pf.kakao.com/_SJaP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