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N잡러 디지털노마드 시간계획 세우기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책을 통해,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해나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N잡러 디지털노마드 여러가지 업무로 복잡한 머리 정리하기

 


업무 세분화하기

그 방법을 가지고 일주일 계획을 세워봤어요.  요즘 주로 하는 일은 블로그 포스팅, 스마트스토어 운영, 지속적인 공부 이렇게 3가지 입니다. 이 3가지 업무를 구체적이고 작은 단계들로 나눴어요. 

 

[ 블로그 포스팅] 

  1. 주제선정 및 개략적인 목차 구성하기 ①
  2. 키워드 분석하여 제목 정하고 내용 방향 재설정 ②
  3. 관련 자료 모으기 ③ 
  4. 목차 잡고 개략적인 키워드 넣기 ④
  5. 자료 편집 및 배치 ⑤
  6. 초안 작성 ⑥
  7. 수정, 오탈자 점검 및 발행 ⑦

 

[ 스마트스토어 운영] 

  1. 카테고리 내 상승 키워드, 관련 카페 탐색 등을 통해 아이템 찾기 ⓐ
  2. 도매몰에 상품 서치하여 url 모아두기 ⓑ
  3. 아이템스카우트,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 상품명 정하기 ⓒ
  4. 네이버 해당 상품 검색 후 상품가 산정 ⓓ
  5. 벤치마킹 상품 상세페이지, 리뷰 참고하여 목차, 키워드 작성 ⓔ
  6. 상세페이지 이미지/동영상 편집 ⓕ
  7. 상세페이지 글 작성 ⓖ
  8. 상품등록 ⓗ

[ 지속적인 공부] 

  1. 블로그탭 인기글 읽고 벤치마킹 포인트 정리 ㉮
  2. 블로그 관련 카페 글 읽기 ㉯
  3. 블로그 관련 강의 듣기 ㉰
  4. 쇼핑탭 인기 상품보고 벤치마팅 포인트 정리 ㉱
  5. 유통 관련 카페 글 읽기 ㉲
  6. 유통 관련 강의 듣기

일주일 계획해서 배치하기

 

 
오전 ③ 


   
오후         
저녁
         

저는 구상하고 계획하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에너지가 떨어지는 저녁이 되면 노동은 싫고, 구상하거나 계획하거나 정리하는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해요. 그래서 그런 일들은 저녁에 배치했어요.

 

월요일이 되면 주말에 육아로 지친 몸과 머리와 마음을 쉬어줘야 하기때문에 좋아하는 일들을 배치했어요.

 

일요일에 미리 브레인스토밍을 하기 위해 관련 블로그, 카페, 스토어를 들어가서 살펴보고 아이디어를 얻게 배치했고요. 토요일, 일요일은 사실 거의 일을 할 수 없으니까 비워뒀습니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 일이 뭔가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상세페이지 이미지/동영상 편집입니다. 학교다니면서, 직장다니면서 지겹게 해서 그런가봐요;; 그래서 이런 업무들을 너무 한번에 몰아서 하지 않도록 월화수에 나눠서 조금씩 할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프린트해서 벽에 붙여두기

일단 일주일 계획을 이렇게 했는데, 이건 아이가 어린이집 갈 때 얘기고요ㅠ 코로나로 일상이 실제로 한동안은 오전, 오후 일을 저녁에 몰아서 하게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덕분에 요즘 잠을 엄청 줄였어요. 낮에 아이가 있을 때도 할 수 있는 일들이 좀 있으면 좋은데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저는 이렇게 프린트해서 벽에 붙여두었어요.


+덧) 한주 해보니까 육아랑 가사랑 병행하다보니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절대시간이 잘 안나서요. 그래도 몰아서 하는 업무들은 확실히 효율이 좋더라구요. 계속 해보면서 수정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