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콘텐츠 아이디어 : 경단녀 웹매거진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농촌 라이프스타일 웹매거진" <농담>의 광고를 보게 되었어요. 전라남도 곡성군에서 지원받아 진행되는 것 같아요. 농촌에 자리 잡고 살아가는 2030 세대 청년을 위한 농촌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이라고 소개되어 있더라구요.

 

귀촌 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 처음 만나게 되는 다양한 공간, 귀촌 청년들 수만큼이나 다양한 형태의 삶을 꾸리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합니다. 

ⓒ 농담 홈페이지 (https://nongdam.kr/)

이걸 보고나니 떠오른 아이디어는, 경단녀를 위한 웹매거진을 만들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이었어요. 제가 경단녀가 되어보니, 이건 엄마가 되는 것 만큼이나 낯설고, 버겁고, 막막하더라고요.

 

그래서 경단녀들의 성공스토리, 실패스토리, 취업/창업 정보, 마음관리법, 생활관리법 등 관련 콘텐츠들을 찾아보면 꽤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농담 9월호를 따라 상상하며 커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경단녀와 관련된 키워드들을 한번 검색해봤어요. 눈에 띄는 단어는 "지원"이라는 단어더라구요. 지원, 지원사업, 취업 지원, 지원정책, 일자리 지원. 참.. 눈물겹네요..ㅠ 

키워드 쉬터 검색결과

네이버도 비슷하네요. 재취업, 지원금이 연관검색어에요.

네이버 검색결과

 

이걸 어떻게 수익자동화랑 연관시켜야할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1달코스 미션하면서 매일 오늘은 또 뭘 쓸까 막막했는데 요걸로 하면 끝날 때까지는 때울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ㅋㅋㅋ

 

근데 생각났던 걸 기록하려고 정보를 찾아보는 과정에서 벌써 질리네요ㅋㅋㅋㅋ 이렇게 그때 그때 생각나는 걸 정리해보면 이 주제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어떤 마음들이 일어나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일은 관련 정보를 찾아봐야겠어요 :)